Solar 타임즈
태양광발전, 그이상의 가치창조!
실시간 인기검색어
1 태양광
2 SMP
3 사진공모전
4 ESS
5 0
6 REC가중치 4
7 諛œ
8 aaa
9 에너지
10 rec 2
「2018 한국에너지대상」개최

박영준 [주]빙그레 대표이사, 조현수 한화파워시스템(주) 대표이사 동탑산업훈장 수상

등록일 2018년12월01일 14시3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는 11월 27일(화), 서울 여의도 63컨벤션센터(그랜드 볼룸)에서「2018 한국에너지대상」 행사를 개최했다. 「2018 한국에너지대상」 는 올해부터 ‘에너지효율대상’과 ‘신재생에너지대상’을 ‘한국에너지대상’으로 통합하여 진행하였다.
이 행사는 에너지절약 및 효율향상과 신재생에너지 산업발전 등에 기여한 각계각층의 유공자를 포상하여, 에너지 소비혁신과 신재생에너지 확대에 대한 범국민적 인식확산에 이바지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주영준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자원실장과 김창섭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 포상대상자 및 업계 관계자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 한국에너지대상 행사에서는 정부포상 30점(동탑산업훈장 2점 등)과 산업부 장관표창 97점 등 총 127점이 개인과 단체에 주어졌다.

산업훈장에는 박영준 ㈜빙그레 대표이사(동탑)와 조현수 한화파워시스템㈜ 대표이사(동탑) 등 4명, 산업포장에 김영명 ㈜KT 전무와 최명덕 ㈜신성엔지니어링 이사 등 4명이 수상했다.
박영준 ㈜빙그레 대표이사는 全 생산공장 스마트 팩토리 구축 등 적극적으로 에너지절약 설비투자를 확대하여 최근 5개년 53억 원의 에너지비용을 절감한 실적을 인정받아 통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조현수 한화파워시스템(주) 대표이사는 세계 효율 1위 태양광 모듈(기존 대비 20% 출력 향상)을 제조하고 세계 최대규모의 태양광 생산시설을 구축하여 2,000여명의 신규고용을 창출하는 등 신재생에너지 발전에 기여한 실적을 인정받아 동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또한, 대통령·국무총리 표창 등 정부포상과 장관표창은 기업, 지자체, 공공기관 등 각계각층에서 에너지효율향상 및 신재생에너지 산업발전에 힘쓴 공적을 바탕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장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의견남기기는 PC버전에서 하실수 있습니다.
가장많이본 뉴스 BEST 10
포토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