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ar 타임즈
태양광발전, 그이상의 가치창조!
실시간 인기검색어
1 솔라웍스 구매 9
2 ESS
3 SMP가격 10
4 RPS 1
5 rec 갸격 23
6 0 3
7 SMP 6
8 0CTQD11GSG
9 aaa 14
10 신재생에너지
농어촌 재생에너지 보급 늘려 지역경제 견인

재생에너지 확산→농가 소득증대로 지역경제 활성화

등록일 2019년12월09일 16시2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에너지신문]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과 한국농어촌공사(사장 김인식)가 손잡고 농어촌지역 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선다.

양 기관은 2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저수지, 담수호, 유휴부지 등 농어촌공사가 보유한 부지 잠재자원에 에너지공단의 정책 및 제도 운영 경험을 더해 농가 소득을 높이는 재생에너지 확대를 추진하는 것이 주 내용이다.


▲ 김창섭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오른쪽)과 김인식 한국농어촌공사 사장이 업무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양 기관은 △농가 태양광 보급기반 구축 △정책자금 지원, 협동조합 설립 지원 등을 통한 재생에너지 주민 참여형 우수모델 개발 △잠재 부지자원을 활용한 계획입지 기반의 대규모 프로젝트 발굴 △재생에너지 보급 우수사례 발굴 및 홍보 강화 등을 상호 협력해나갈 예정이다.

특히 양적 확대 위주의 보급정책을 지양하고 수상태양광 및 영농형태양광 보급기반 구축에 기관 역량을 집중, 환경과 주민수용성을 확보하는 등 재생에너지보급의 질적 향상을 도모할 방침이다.

수상태양광은 공간적 제약이 있는 육상태양광을 대체할 수 있어 부지의 효율적 활용이 가능하며 수상 설치를 통해 발전효율 향상, 녹조 감소 등 부가적인 효과도 얻을 수 있다. 또 영농형태양광은 농작물 경작과 발전사업을 병행함으로써 농지를 보전하고 사계절 발전이 가능해 농한기에도 농민의 지속적인 수익확보를 보장하는 장점이 있다.

김창섭 에너지공단 이사장은 "양 기관의 업무협력을 통해 환경과 주민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프로젝트 발굴 및 정책 수행으로 재생에너지 지역 수용성을 높여 가겠다"며 "농어촌지역에 적합한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농어촌공사와 적극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 에너지신문(http://www.energy-news.co.kr)
장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의견남기기는 PC버전에서 하실수 있습니다.
가장많이본 뉴스 BEST 10
포토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