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ar 타임즈
태양광발전, 그이상의 가치창조!
실시간 인기검색어
1 ess
2 rec 9
3 aaa 10
4 smp
5 RPS 1
6 솔라웍스 구매 5
7 smp媛€寃
8 遺„
9 사진공모전
10 怨듬え
남부발전, 부산 신항 100MW 태양광 시동 걸다

부산항만공사와 협약 이후 최근 입주기업 대상 설명회

등록일 2019년12월09일 16시3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에너지신문] 한국남부발전이 부산 신항 100MW급 태양광 발전사업에 시동을 걸었다.

남부발전은 최근 부산항만공사 신항사업소에서 입주업체 27개사를 대상으로 '부산 신항 태양광 사업설명회'를 개최, 사업 추진의지를 천명했다.

이번 설명회는 항만공사와 지난 10월 체결한 부산 신항 태양광 발전사업 협약의 후속조치로, 신항 입주업체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됐다.


▲ 부산 신항 1단계 웅동단지 태양광 조감도.

당시 협약에 따르면 남부발전은 1단계로 2020년 6월 웅동배후단지에 30MW 태양광 발전설비 착공을 추진하고 단계별로 잔여 웅동단지, 북·남·서 컨테이너 단지로 확대해 100MW급 태양광 발전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항만공사는 임대 협의 및 인허가 취득을 지원한다.

남부발전은 본격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이달 중 임대차 계약을 체결하고 내년 2월 중 인허가에 착수할 방침이다.

사업설명회에서 남부발전은 입주업체들에게 △태양광 설비의 안정적 시공방안 △지급 임대료 수준 △발전수익공유 방안 및 최적의 설비 운영방안 등을 제시했다. 또 최근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정책 방향 설명으로 사업 관련 이해도를 높이고, 입주업체별 상담을 진행해 참여사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항만공사와 남부발전은 2022년까지 총 100MW급의 태양광발전 단지를 조성, 세계 최대 규모 'Green Port'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양 사는 물류창고 지붕을 활용한 대규모 태양광사업 개발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입주업체의 부가수익 창출 등 성공적인 지역상생 동반성장 모델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출처 : 에너지신문(http://www.energy-news.co.kr)
장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의견남기기는 PC버전에서 하실수 있습니다.
가장많이본 뉴스 BEST 10
포토뉴스+
현재접속자 (명)